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 식단 추천!

카테고리 없음

by 피아니스트수잔 2021. 3. 19. 00:11

본문

다이어트 식단에 지쳤다면 새로운 식단을 계획해보자!

 

일단은 맛있어야하지 않을까?

 

오늘은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저도 계속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중에 있어서 식단을 지켜서 먹는게 정말로 어렵거든요 ..ㅜㅜ 특히나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을 하루 섭취량 만큼 지켜서 먹어야 한다는 것이 정말로 어렵더라구요 식단에 지쳤다면 새로운 식단을 추천해드립니다!

2021.03.18 - [분류 전체보기] - 다이어트 단백질 섭취량

 

 

<아침은 간단하고 상쾌하게 그릭요거트&그래놀라>

 

제가 요즘 가장 즐겨먹는 식단이기도 한데요. 그릭요거트를 처음 먹어보았던 날 지금까지 저는 그릭요거트를 왜 먹을생각을 안해봤는지 후회했을 정도로 너무너무 맛있어요. 

 

엄청 꾸덕꾸덕한 식감에다가 한 입 넣으면 고소한 풍미가 올라와서 마치 크림치즈를 먹는 느낌이에요. 특히 귀리나 견과류가 들어간 그래놀라와 같이 먹는다면 정말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생각이 들지 않을만큼 맛있어요.

 

게다가 연예인들이 그릭요거트를 먹을 때 숟가락으로 조금만 담아서 먹길래 저거로 무슨 배가 부르나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포만감이 엄청 커서 몇입 안먹었는데 배부르더라구요.

 

맛도 좋은 그릭요거트에는 또 여러가지 효능이 있는데요. 일반 플레인 요거트보다 단백질함유량이 높아서 지방을 태우고 포만감을 주고 위에서 소화가 느리게 진행된다고 합니다. 또한 식욕억제 효과도 있어서 과식을 예방해준다고 하네요.

 

신기하게도 제가 아침에 단게 엄청 땡길때가 많은데 그릭요거트로 아침식단을 바꾸고 나서 달달한게 잘 안땡기더라구요. 너무 신기했어요.

 

게다가 다이어트할 때 또 하나 생각해야 할 부분은 장을 건강하게 해야 숙변도 빠지고 똥배도 없어지는 것인데 그릭요거트에는 유산균이 엄청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장 건강도 같이 좋아져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게 됩니다.

 

그릭요거트는 요즘 집에서 많이 만들어 먹기도 하지만 저는 ..도전하기 않을래요.. 왜냐하면 우유를 엄청 부어서 만들어도 면포로 짜내면 손바닥만큼 나와서..ㅋㅋ 사먹는게 편한 것 같아요.

 

제가 위에서 추천드린 꾸덕꾸덕한 그릭요거트는 네이버스토어나 마켓컬리에서 주로 판매하는데 일반 마트나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그릭요거트는 그냥 플레인요거트랑 별다를게 없더라구요. 마켓컬리에서 판매하는 그릭요거트는 가격대가 500g에 15,000원 전후로 팔고, 네이버 스토어에서는 더 저렴한 곳이 많아서 저는 주로 네이버스토어에서 주문합니다.

 

특히 푸드앤플랜 리얼그릭요거트(500g 1만원정도), 요그앤오트(500g 8,000정도)에서 주로 주문해먹는데 요그앤오트도 저렴하고 맛있지만 너무 목이 막힐정도로 꾸덕해서 개인적으로 푸드앤플랜 리얼그릭요거트가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요거트를 판매하는 곳에서는 정기배송도 하는 곳이 많아서 저는 일주일에 500g짜리 한통씩 먹도록 정기배송을 신청해놓고 먹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빵을 넣어보기>

 

 

원래 저는 빵순이가 아니었는데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빵순이로 바뀌었어요; ㅎㅎ 다이어트중에 있다면 꼭 생각나는 음식이 빵일때가 많더라구요. 그렇지만 빵은 탄수화물 덩어리에다가 나트륨과 지방이 많이 들어가서 다이어트할 때는 피해야 할 음식에 속하는데 저는 일주일에 3번정도는 점심으로 빵을 곁들어 먹어요.

 

요즘에는 비건빵, 프로틴 빵 등 다양한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빵들이 출시되어있어요. 유튜브로 다이어트식단에 대해 많이 찾다보면 아무리 비건빵 프로틴 빵이어도 빵은 빵이기때문에 다이어트식단에 넣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는 영상이 많았지만 그건 다이어트 고수들에게 가능할 것 같아요ㅜ

 

제가 다이어트 식단으로 프로틴 빵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는 점심에는 보통 일반식으로 먹는데 생각보다 일반식으로 한식을 택할 경우 반찬과 밥을 함께먹으면 나트륨과 칼로리가 너무 높아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밥과 채소를 곁들여 먹는것도 궁합이 맞질 않고 게다가 저는 밥을 먹으면 찌개랑 반찬을 너무 좋아해서 자꾸 과식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오히려 빵을 먹으면 샐러드와 곁들여 먹기도 편하고 특별하게 해먹지 않아도 관리가 가능해서 좋더라구요.

 

제가 다이어트 식단으로 즐겨먹는 빵 종류는 보통 베이글을 많이 먹는데요. 왜냐하면 프로틴 빵이라고 나와있는 빵 중에 식빵같은 종류는(특히 외국제품) 리뷰에 특유의 이상한 향다는 평이 있어서 도전하지 않았어요..ㅋㅋ

 

제가 주로 즐겨먹는 곳은 네이버스토어에 판매하는 히피스베이글인데요. 그곳에서 판매하는 베이글은 칼로리도 일반 베이글보다 훨씬 적고 통밀을 사용하는데다가 프로틴이 함유되있어서 다이어트할 때 먹는 빵으로는 괜찮은 것 같아요.

 

심지어 일반 베이글보다 저는 맛있더라구요. 맛도 오리지널에서 블루베리베이글까지 다양하게 판매해서 골라먹을 수 있어요. 가격이 매일 먹기에는 부담스럽지만 일주일에 2~3번 정도로는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가끔은 오리지널 베이글에 계란과 야채들을 넣어서 샌드위치로 만들어 먹으면 그것또한 다이어트식단이 가능해서 좋더라구요. 프로틴 베이글 완전 추천합니다. 

 

<닭가슴살 소시지로 요리해먹기>

 

물론 그냥 오리지널 닭가슴살을 먹는다면 가장 좋겠지만 매일 퍽퍽한 닭가슴살을 먹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요즘엔 닭가슴살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잘 나왔지만 그래도 매일 먹기는 그 식감자체가 쉽지 않아요..

 

그래서 저는 닭가슴살로 만들어진 소시지를 주문해서 그릴에 구워먹기도 하고 브로콜리와 고추, 피망, 양파를 같이 썰어넣어서 소시지 야채볶음으로 자주 해먹습니다.

 

닭가슴살 소시지는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먹어도 되는 먹기 간편한 음식이지만 전자렌인지에 데워먹으면 일반 소시지랑 다르게 엄청 싱겁고 뻑뻑해서 별로 맛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일주일에 2~3번 정도 점심에 빵을 안먹는 날에 소시지 야채볶음을 해먹습니다. 소시지는 한 팩을 썰어넣고 야채는 엄청 많이 썰어넣어서 브로콜리도 씹고 양파랑 피망도 씹으면서 풍부한 식감을 느끼면서 먹으면 포만감도 생기고 먹는 재미도 생겨서 자주 해먹곤 합니다.

 

양념은 따로 하지 않고 포도씨유만 아주 살짝 둘러서 야채를 먼저 볶을 때 후추만 살짝 넣고 그 다음 닭가슴살 소시지와 같이 볶으면 레스토랑에서 먹는 브런치처럼 차려먹는 느낌도 들고 맛있어서 정말 추천해드립니다.

 

 

 

<단백질쉐이크를 잘 못먹겠다면 빙그레 프로틴>

 

다이어트할 때 아침이나 저녁으로 단백질쉐이크 드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단백질을 아무래도 하루에 섭취해야하는 양이 있는데 식품으로 다 채우기에는 힘들어서 단백질쉐이크로 보충을 해주면 간편하고 좋긴 하죠.

 

그렇지만 저는 단백질파우더를 정말 여러군데에서 주문해먹었는데 왜이렇게 못 먹겠는걸까요?..리뷰에 아무리 맛있다는 평이 많은 단백질파우더를 주문해서 먹어보아도 그 특유의 비릿한 향을 못견디겠더라구요 ㅜㅜ

 

물이랑 단백질파우더랑 넣어서 마시면 가루가 더 안섞여서 가루랑 물이랑 따로 놀아서 진짜 이상하고.. 우유에 타마시면 그나마 물보다는 낫긴 한데 그래도 가루가 잘 안섞이는데다가 엄청 달아져서 이게 도대체 딸기맛인지 녹차맛인지 잘 구분이 안가더라구요.

 

그러던 중 우연히 편의점에서 빙그레에서 나온 프로틴을 발견해서 한번 마셔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저는 빙그레 프로틴을 주로 먹습니다. 특히 딸기 바나나맛은 정말로 맛있어서 단백질이라는 느낌이 전혀 안들어서 좋았어요.

 

단백질쉐이크라기보다 요거트맛에 가까워서 플레인맛도 딸기바나나맛도 단백질쉐이크를 잘 못드시는 분들도 위화감없이 잘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서 완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제가 요즘 즐겨먹고있는 다이어트 식단을 공유해보았습니다. 제가 다이어트를 하면서 다이어트 양약도 먹어보고 내성이 생겨서 다이어트 한약도 복용해보고 있었는데 결국 중요한 것은 식단과 운동인 것 같아요. 약을 먹는다고 하더라도 식단이 조절 안되고 근육이 없으면 요요는 시간문제더라구요.

 

그렇지만 식단을 계획할 때는 단기간으로 계획하면 또 요요의 늪에서 나오기가 힘들더라구요. 식단을 오래 지키지 못하면 결국 다시 체중이 늘게 될 테니깐 자신의 입맛에 맛는 지킬 수 있을 식단을 오랫동안 지키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제가 다이어트를 하면서 이런 저런 식단을 먹어보면서 저 스스로 실험해보고 있는데 또 좋은 정보가 생기면 공유해드릴게요. 우리모두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하길 바라며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