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현대인들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영양제들은 많은 분들이 복용을 하고 계십니다. 그중 요즘 간 건강을 예방하고자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밀크씨슬에 대한 연구를 조사해보았는데요. 정말 밀크씨슬은 간을 예방하는 성분일까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1. 간세포 외부 막을 튼튼하게 만들어줘서 '간을 보호'
2. 단백질 환성을 증가시켜 손상된 '간 세포 재생'
3. 간에서 해독작용과 항산화작용을 하는 글루타티온성분을 증가시켜 '간 기능을 회복'
4. 알코올 분해 시 발생하는 아세트알데하이드(유독성물질)를 빠르게 분해함으로 '간 기능의 도움'
5. 염증반응을 일으키는 류코트리엔이라는 화학 매게 물질 생성을 억제해 '간 건강을 유지'
밀크씨슬의 효능을 검색해보면 위에 작성한 내용들처럼 간과 관련된 효능에 대한 내용들이 나옵니다. 하지만 알려진 효능들은 동물실험에 대하여 나온 결과를 토대로 작성된 효능이고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정확한 설계로 만들어진 실험에서는 간 기능에 도움이 되는 효과는 미미했다고 합니다.
1. 국화과 알러지가 있는 경우(돼지풀, 국화, 데이지, 금잔화 등등)
2. 제 2형 당뇨병을 갖고 있는 경우(혈당 수치를 낮춰서 위험해짐)
3. 임신중이거나 모유수유 중인 경우(임신과 모유수유 중 밀크씨슬 복용에 대한 안전성이 발표되지 않음)
4. 꾸준히 복용하는 약들의 성분과 부딪히는 경우(밀크씨슬은 혈당 수치를 낮추는 약물(혈당 강하제)의 약효를 강화시킬 수 있으며, 인체 면역 결핍 바이러스(HIV) 감염을 치료하는 데 사용하는 약물(인디나비르 또는 사퀴나비르 등)을 방해할 수 있음)
결론적으로 밀크씨슬은 간을 예방하는 효능에 대한 연구결과 아직은 효과가 별로 없다는 결론으로 나온 내용들이 많습니다. 잘 알아보지 않고 광고나 홍보 포스팅만으로 복용을 고려하신다면 오늘의 내용이 꼭 유익한 내용이 되었으면 합니다.
특히나 간염이나 바이러스와 관련된 간 질환이라면 더욱이나 영양제가 아니라 의사선생님과 충분히 고려하여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에 관하여 상담을 받고 복용해야 할 약을 처방을 받아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더욱이나 밀크씨슬의 효능으로 알려진 여드름완화나 항암효과는 동물실험 중 세포에 직접 밀크씨슬을 뿌려서 나타난 효과이지 복용 후 나타난 효과가 아니기에 밀크씨슬 영양제의 효능이라고 보기엔 어렵습니다.
물론 밀크씨슬을 드시면서 간 기능이 좋아지거나 위에 나온 효능들을 느끼고 계신 분들도 계실 수 있겠지만 보편적으로 사람들에게 나타난 효과가 아니기에 밀크씨슬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점들이 있거나 의문점이 풀리지 않은 분들이 계신다면 유튜브에 밀크씨슬을 검색해보시면 많은 의사 선생님들의 분석 결과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