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스웰리아 총정리

카테고리 없음

by 피아니스트수잔 2021. 3. 28. 00:39

본문

보스웰리아 총정리

 

우리나라의 의학이 발달하고 환경의 진화가 생기면서 언젠가부터 100세시대라는 말이 생기게 되었는데요. 사람의 평균수명이 길어지면서 긴 세월동안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최근 이슈가 되고있는 보스웰리아는 노후준비에 꼭 필요한 성분이라고 하는데요. 그럼 보스웰리아에 대해 알아볼까요?

 

 

보스웰리아란?

보스웰리아란 인도, 중동지역,아프리카 동부 등 고산지대에 자라는 유향나무와 근연종의 수액을 뜻하기도 하고 또는 그것을 진액으로 굳힌 것을 말합니다. 고대로부터 이미 예배 의식용과 약품으로 중요하게 여겨져왔습니다.

 

1년에 한 나무당 200g~250g의 극소량만 나온다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보스웰리아는 예전부터 값비싸고 귀했다고 합니다.

 

아라비아의 철학자·의학자인 이븐시나는 보스웰리아가 신체의 질병 치료에 광범위하게 쓰일 수 있다고 권장했다고 하는데요. 한국을 비롯한 중국과 기타 동양권에서는 내상 및 외상 치료에 널리 사용해왔다고 합니다.

 

인도 아유르베다 의학서에는 만성염증 및 관절염과 호흡기 질환 및 설사에 사용하였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높은 소염 진통 효과로 진통 및 염증 치료에도 지속적으로 사용되어 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혈관과 관련된 증상완화

 

 

보스웰리아에는 혈액을 개선시키는데에 효과가 뛰어나서 타박상으로 인해 혈액이 뭉쳐있거나 방출이 되지 않을 때, 혈액순환장애·근육경련으로 인한 동통, 뇌혈관순환장애로 인한 반신불수에 효험이 있다고 합니다.

피부감염, 피부궤양 완화

 

 

보스웰리아에는 외상의 피부감염으로 인한 궤양 등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염 및 진통 효과

 

 

보스웰리아의 기능성분으로 알려진 보스웰릭산(boswellic acids)은 보스웰리아의 소염 및 진통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관절기능 개선

 

 

보스웰리아의 성분 중 염증반응을 유발하는 효소의 활성을 효과적으로 억제하여 연골세포 보호 효과가 있으며, 연골 조직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또한 골관절염에서 관절연골의 보호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설사, 피부 발진, 구역질, 복통, 팽만감, 구토, 호흡 곤란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용법과 용량을 꼭 지켜서 드셔야 하며 과민반응이 있을시 복용을 중단하셔야합니다.

 

보스웰리아 복용법

보스웰리아의 하루 섭취량은 성인 기준 4g 정도(1000mg)이며, 물 1리터에 4g을 넣고 20~30분간 달여서 드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알약으로도 나오는 제품이 있어서 제품에 기재되어있는 함유량을 확인하시고 하루 섭취량을 지켜서 한알~두알정도 드시면 됩니다. 분말로 드시는 경우에는 용량을 지켜서 물에 타서드시거나 요거트에 넣어 드시면 건강도 지키면서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가격

보스웰리아의 가격대는 1만원대~5만원대까지 다양하게 있는데요. 사람들에게 보스웰리아가 많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다음이나 네이버 검색창에 '보스웰리아'라고 검색만 해도 다양한 제품들과 묶음할인까지 있습니다. 또한 분말과 알약형태도 고를 수 있어서 복용이 편한대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보스웰리아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건강을 지키기 위한 연구는 끊임이 없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건강에 대한 지식이 많은만큼 자신의 몸을 더욱 건강하게 지킬 수 있게 된다는 것을 꼭 명심해야겠죠? 그럼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세요:)

 

 

 

 

댓글 영역